본문 바로가기
우리들의사주이야기

실제 사주풀이(1)

by 선덕1030 2024. 7. 4.
반응형

실제사주풀이(1)
실제 사주풀이(1)

乾命 庚辰年 戊寅月 甲寅日 庚午時 출생한 이사주의 격은 甲木이 寅月에 출생하여 건록격이다.

성격은 곧은 나무의 형상이고 寅月의 木에 寅午로 꽃이 만발한 형상이니 머리가 영리하고 식신과 상관이 지혜이므로 응용력, 추리력, 상상력이 좋아서 10년 앞을 내다보고 산다. 火의 식신과 상관이 아랫사람이나, 남에게는 꼼짝 못 한다. 적성은 木生火로서 식상이 있어서 어학에 소질이 있고 역마이므로 외국어를 잘한다. 寅인 탕화가 甲寅의 일덕으로 연결되므로 의학계통도 좋고 木生火로 여러 사람에게 향기를 주므로 유전공학도 좋고 컴퓨터, 벤처 사업도 좋다. 단 인수가 없어서 국문학을 잘 못한다. 이사주에서 인수인 水운이 들어오면 水剋火로 용신을 극하여 답답하므로 엄마는 간섭하지 말고 공부하는 환경만을 조성해 주어야 한다. 공부도 辰중에 癸水인 인수가 년지의 구석에 있어서 거의 책은 안 보고 공부하며 꾀로서 공부한다. 즉 시험 기간에만 공부해도 장학금은 받는다. 인수와 식상이 적당히 조화를 이루어야만 책도 보고 공부하는 것이다. 사주의 구성은 寅午로 火국이 되니 남쪽을 향해서 있는 나무이므로 남산의 소나무가 되었다. 水국이 되면 음지의 나무이다. 그러나

이 사주는 꽃이 만개하여 그 향기가 널리 퍼질 것이다.

조열하나 辰土와 辰중의 癸水로 조후까지 갖추었다. 辰土의 역할이 크다. 신왕 하면서 木生火로 설기를 시키므로 남을 위해서 베풀면서 주고사는 팔자이고 木生火가 되어야 火生土로 돈이 들어오므로 희생의 갱생 역할이다. 재물의 운은 土인 재가 火속에서 나온 土이므로 조토가 되고 木일주에 木이 많으면 바람과 같아서 ‘바람과 같이 사라지다’가 되고 결국은 재물인 土가 없어져 버린다. 조토는 모래성 쌓는 것과 같아서 모두 허물어져 버린다. 고로 土는 5, 10이므로 재물을 100으로 볼 경우 50을 달성할 때 끝내어야 한다. 만약 100을 모두 가지려고 욕심을 내면 모두 허물어져 버린다. 즉 이사주는

돈욕심을 내면 망한다.

재물인 土가 죽어 있어서 돈 물정은 잘 모른다. 고로 절대로 사업은 안된다. 부모운은 土가 편재이니까 아버지가 꼼작을 못한다. 土운이 오면 아버지에게 좋은 일이 있게 되고 텔레파시가 작용하여 아버지와 만나게 되는 운이다. 부모 중에 누가 먼저 돌아가시는지을 알려면 사주에 편재와 인수의 동향으로 본다. 인수인 엄마가 辰土중에 癸水인 엄마가 辰土인 아버지 품속에 있기 때문에 어머니가 먼저 돌아가실 수 있다.

배우자는 결혼은 寅년, 午년, 戌년에 하게 될 것이고 戌년이 가장 강하다.

여자의 특징으로는 戊土와 辰土가 배우자인데 辰은 寅辰 木국으로 되고 戊土는 木剋土로서 별로이다. 이때의 戊土는 寅 탕화 위에 있어서 배우자가 무척 고생을 한다. 木剋土로 허리가 아프고 위경련이고 일복이 무척 많다. 배우자는 戊土라 못생긴 편이고 키가 작으며 통통하다. 신경질적이며 신앙이나 취미생활을 하면 좋다. 생긴 모습은 3,8목이므로 183센티 정도의 키에 寅午火국의 상식이니 입이 크고 눈은 살아있다.

부모덕이 있는 사주는 이마가 훤하다.

시각은 발달되어 있고 촉각도 발달되어 있으며 후각은 발달이 안되어서 냄새는 잘 못 맡는다. 건강은 金이 약하니 뼈, 치아, 폐활량이 약하다. 제 잘난 맛에 사는 사람이니 명예가 우선이고 金水운에 건강이 나빠질 수가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반응형

'우리들의사주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제 사주풀이(3)  (0) 2024.07.06
실제 사주풀이(2)  (0) 2024.07.05
출세의 상과 장수의 상  (0) 2024.06.29
인체로 보는 5가지 체형과 성격  (0) 2024.06.29
삼정사패(숫자학)  (0) 2024.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