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들의사주이야기

사주구성에 나타나 있는 질병의 예

by 선덕1030 2024. 5. 31.
반응형

사주구성에 나타나 있는 질병의 예
사주구성에 나타나 있는 질병의 예

정신질환에 관한 사주의 예(1)

20대 중반여성의 정신병 을미년, 경진월, 계축일, 병진시의 사주는 정신병으로 고생하면서 집안일도 돌보지 못하고 남편과 자녀들을 남겨 두로 혼자서 정신요양원 신세를 지고 있는 사주이다. 여성은 음력 3월에 계수(癸水)로 태어났다. 정신이 건강하려면 타고난 팔자 내에 (병, 정, 사, 오)丙, 丁, 巳, 午 등 정신을 의미하는 화(火) 오행을 건강하게 타고나야 한다. 화(火)는 신이요 정신이기 때문이다. 위 사람은 사주의 화(火)를 약하게 타고났다. 을미(乙未) 백화대살과 일주의 계축(癸丑) 백호대살이 강해서 이러한 시주는 어떤 질병이 생기면 쉽게 치료가 되지 않는다. 정신을 의미하는 화(火)가 시간의 병화(丙火) 밖에 없는데 지지의 토(土)에 의해서 설기가 강해서 화(火)의 기운이 매우 약해서 기진맥진하여 죽을 기운조차 없을 만큼 힘들다. 정신인 화(火)의 병화(丙火)가 또 월간의 경금(庚金)에 의해서 극을 당하기 때문에 칠살의 영향을 받고 상하게 되어 있다. 허약해진 병화(丙火)를 생하여 주는 목(木)이 없으니 가장 큰 이유로 정신병이 오게 된 원인이다. 연간의 을목(乙木)은 월간 경금(庚金)과 합을 이루어 목(木)의 역할을 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대운 15세부터 수(水)의 오행을 만나 병화(丙火)가 더욱더 약하게 되어서 정신이 더욱 쇠약하게 되어 매우 안타까운 일이다.

정신질환에 관한 사주의 예(2)

30대 남성의 정신병 무신년, 신유월, 계묘일, 신유시 사주는 화(火)의 오행이 한 글자도 없는 사주이다. 금수(金水)의 오행이 왕성하면서 화(火)의 오행이 없으니 정신없는 팔자를 타고난 것이다. 원국의 사주에 정신이 허약하게 태어났음에도 불구하고 화(火)의 오행을 다치게 하는 오행이 많아서 더욱 정신이 힘들다. 음력 8월 금왕지절 계수(癸水)로 태어났다. 화(火)를 극하는 칠살을 만나지 말아야 하는데 화(火)를 생하는 목(木)이 좌우 묘유(卯酉) 충으로 화(火)를 생활수 있는 기운이 전혀 없을 뿐 아니라 목(木)을 상하게 하는 금(金)이 너무 많아서 힘이 들어 나의 정신을 도우는 목(木)이 없다고 본다. 초운부터 화(火)를 극하는 해자축(亥子丑)의 수(水) 운이 오면서 정신을 극하여 병이 더욱더 악화되고 있다. 대운을 봐도 화(火)의 운이 오지 않는다 병인 대운에도 사주의 신금(辛金)과 병신합을 하면 수(水) 국으로 오기 때문에 정신이 더 상하게 된다. 이처럼 사주의 오행 중 화(火)가 없는 팔자로 태어난 사람들은 정신적인 문제 신경쇠약, 불면증, 우울증 등의 문제를 조심하여야 할 것이며 평소에도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명상이나 종교를 가져 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되리라 본다.

정신질환에 관한 사주의 예(3)

20대 여성의 정신이상 사주 기미년, 신미월, 정미일, 병오시의 사주는 젊은 나이에 정신병으로 고생하며 대학교에도 진학을 못하고 중고등 학생시절부터 부모님을 걱정시켜드리고 있는 사주이다. 위의 사주는 더운 6월에 정화(丁火)로 태어났다. 시(時)의 천간에 병화(丙火) 년, 월, 일의 미(未) 중에 정화(丁火) 시지의 오화(午火) 사주가 거의 화(火)의 강렬한 불로 구성되어 있다. 지지의 미토(未土) 중에 을목(乙木)도 목생화(木生火) 하여 강한 화(火)를 더욱 강하게 만든다. 강한 화(火)를 억제해 주는 수(水)의 기운이 하나도 없으니 이분의 정신은 타오르는 불과 같고 산만하기가 말로 표현하기 힘들 정도이다. 월간의 신금(辛金)이 지지의 미(未) 중에 정화(丁火)와 시지의 오화(午火)에 의해서 칠살을 맞아 상한 상태에서 시지의 병화(丙火)와 병신(丙辛) 합수(合水)를 하여 더욱더 정신을 혼미하게 만들었고 20세 대운에서 계유(癸酉) 대운이 오면서 많은 화(火)로 인해 계수(癸水)가 감당할 수 없는 칠살을 맞아서 정신병의 질환을 앓고 있는 것이다. 정신병에 시달리는 딸의 어머니 사주 임진년, 기유월, 경오일, 정축시의 여인은 경금(庚金)의 일간으로 태어났다. 사주의 천간에 계수(癸水)가 없으며 진(辰)중의 계수(癸水)는 고(庫)에 들어 있고 시 지지의 축(丑)중 암장에 있는 계수(癸水)를 딸이라고 본다. 시주는 자식을 의미하는 자리인데 시주에 무서운 정축(丁丑) 백호대살이 있다. 시의 천간 정화(丁火)가 정신인데 이 정화(丁火)를 딸의 정신으로 해석한다. 축(丑)중의 계수(癸水)와 정화(丁火)의 칠살로 인해서 딸의 정신을 상하게 했고 정화(丁火)를 생해주는 목(木)이 없어서 더욱 정신이 힘이 드는 것이다. 이렇게 부모의 팔자를 분석해 보면 부모의 팔자에 따라 자녀들의 병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도 알 수가 있는 것이다. 

반응형

'우리들의사주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양철학의 법칙  (0) 2024.06.02
닭띠 개띠 돼지띠의 응용  (0) 2024.06.01
말띠 양띠 원숭이 띠의 응용  (0) 2024.05.24
지지의 띠별 응용하기  (0) 2024.05.22
십이지지의 생활철학 응용  (0) 2024.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