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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들의사주이야기

사주의 불균형으로 나타나는 질병

by 선덕1030 2024. 5.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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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주의불균형으로생기는질병
사주의불균형으로생기는질병

갑상선으로 고생하는 여자의 사주

丙戌年, 甲午月, 乙亥日, 戊寅時  이 사주는 갑상선병으로 고생하고 있는 사주이다. 인체의 목을 나타내는 오행의 글자는 乙木이다. 사주에 乙木의 오행이 건강하게 잘 있어야 목병으로 고생하지 않는다. 오월의 乙木으로 태어난 이 사주는 일지에 亥水가 있으나 亥水는 시지의 寅木과 合을 이루어 木으로 변해버려서 亥水는 죽은 물이다. 십이운성으로 乙木은 亥水의 死宮에 속하기 때문에 乙木 역시 죽은 乙木이다. 물은 金生水를 하여야만 살아있는 물이라고 본다. 金이 없어서 金生水를 하지 못하면 금방 말라 없어지는 힘이 없는 물이라고 한다. 지지는 寅午戌의 火국을 이루고 있어 여름철 亥水를 믿고 살아가는데 도저히 乙木이 살 수가 없다. 48세의 己丑 대운이 오면서 己土가 乙木을 冲하여 더욱 상하게 만들었 으며 丑中에 辛金이 乙辛冲을 하고 있다. 위 사주의 乙木은 매우 건조하고 시들어 있는데 많은 오행으로부터 칠살을 여러 번 맞으면서 갑상선이라는 병이 발생하였다. 水가 적으며 火가 많고 火克金을 金이 상하게 되어도 갑상선으로 고생하는데 乙木까지 겹치면 목 수술까지 하는 경우가 많다.

음성이 쉰소리를 내는 여자의 사주

 甲午年, 丙子月, 壬子日, 壬子時   이 사주는 평상시에는 목에 별다른 이상을 느끼지 않고 맑은 음성으로 살았다. 38세가 되는 해에 갑자기 목이 쉬면서 음성이 변하기 시작했다. 사주의 인체에서는 목을 의미 하는 오행은 乙木이다. 그러나 이사주는 乙木이 없으니 木이 허약한 팔자를 타고났다. 운의 대운이나 세운에서 乙木이 오는 운이라도 칠살 오행과 같이 온다면 목에 병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이 사주는 子월의 壬水로 태어났으며 목을 나타내는 乙木이 없다. 천간에 壬水 시천 간에 壬水 월지지에 子水 일지에 子水, 일지지의 子水가 있다. 38세 되는 해 辛未년에 未中에 乙木이 나타났다. 이것을 인체의 목이라 해석한다. 未中에 乙木이 子未원진의 刑을 맞아 乙木을 상하게 하였다. 未는 乙木의 무덤이다. 위 사주의 乙木이 무덤에 들어가니 木이 상하였으며 木이 살아있어야지만 맑은 음성이 발산될 것이며 木이 무덤에 들어 죽은 형상이 되었으니 맑은 목소리가 생산되지 않고 죽은 음성 즉 허스키가 되는 것이다. 대운에서 己巳대운을 만나는 10년 동안은 목에 병이 심하게 되어 고생을 하게 된다.

폐결핵으로 고생한 여자의 사주

癸未年, 乙丑月, 庚午日, 戊寅時 이 사주는 겨울의 庚午일간으로 태어났다. 일간의 庚이 인체에서는 폐를 나타낸다. 시천간의 戊土와 월지의 丑土, 년지의 未土가 土生金을 하여 폐가 허 하지 않을 것이라 보인다. 그러나 일지의 午火와 시지의 寅木이 合하여 火가 되었고 일지의 午火와 년지의 未土가 合하여 火로 변한다. 연간의 癸水와 시천 간의 戊土가 合하여 火로 변하여 강한 불을 제압할 수 있는 癸水마저도 火로 변하여 불을 더욱 강하게 만들어 버린다. 10 대운과 20 대운에서도 火의 대운으로 火剋金하여 庚金을 상하게 만들어 폐를 상하게 하여 폐결핵을 앓게 되었다. 庚金은 火운이 올 때 폐결핵 환자가 많이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사주의 오행 중에서 金이 나타내는 인체의 부위는 폐, 대장을 나타낸다.. 폐와 대장은 부부의 관계이다. 고로 폐가 나쁘면 대장검사도 같이 해보아야 할 것이다. 일간이 꼭 庚金이 아니더라도 많은 火에 의해서 金이 剋을 당하는 해운이나 대운에서는 항상 폐의 기능을 잘 살펴보아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위의 사주는 젊은 나이게 폐결핵으로 고생을 하지만 未土, 丑土, 戊土의 土生金으로 생명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는 사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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